본문 바로가기
lbylg/Tip

투자수익률(ROI)이란? / ROI 계산법

by 애드랜드 2022. 1. 26.
반응형

꾸비

투자수익률(ROI, Reture on Investment)이란?

투자수익률(이하 ROI)이란, 투자 비용 대비 순수익의 비율입니다. ROI는 해당 사업의 실적이 어떠한지, 적자를 내고있는지 흑자를 내고있는지, 성적은 어떠한지를 판단할 수 있게 해줄 수 있는 명확한 지표입니다.

 

간단하게, 얼마만큼의 투자비용으로 얼마만큼의 순수익을 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 ROI입니다.

 

광고가 해당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주기 때문에 광고 집행 시 어떤 광고가 가장 수익성이 좋은지를 판단하게 해주고, 해당 광고에 더욱 비용을 집중시켜 효율높은 광고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ROI의 계산식

투자수익률(ROI) 계산식

ROI = (매출 - (비용+광고투자)) / (비용+광고 투자) = 순수익 / (비용+광고 투자)

 

매출에 해당 매출을 위한 모든 비용을 뺀 결과값, 순수익을 매출을 위한 모든 비용을 나누고 백분율로 나타내면 됩니다.


예를 들어, 생산비가 1,000원인 제품을 개당 4,000원에 총 5개를 판매했는데, 이 때 배송비로 2,500원이 나가고, 5개의 제품을 파는데 광고비용으로 2,000원을 썼다고 가정해봅시다.

  • 매출 = 20,000원
  • 비용 = 생산비 + 배송비 = 5,000원 + 2,500원 = 7,500원
  • 광고 투자 = 2,000원

ROI 계산 예시

(20,000-(7,500+2,000)) / (7,500+2,000) = 10,500 / 9,500 = 1.105263... 이 됩니다.

이를 백분율로하면 약 110.53%, 즉 ROI는 110.53% 입니다.

따라서 100원의 지출당 약 210,52원을 얻는 것입니다.

 

꽤 괜찮은 성과라고 볼 수 있는것이죠.


 

반응형

댓글